공익사단법인 미야자키현 관광협회

미야자키 현의 관광 정보 사이트|공익사단법인 미야자키현 관광협회

olle

HOME ≫ 미야자키 오마루가와 올레 ≫

큐슈 올레 미야자키 오마루가와(오마루강) 코스

미야자키 오마루가와 코스

일본 여러 지역에 제주 올레에서 인가를 받은 올레코스가 개장됐어요. “마야자키 오마루가와 코스”는 일본 큐슈에 있는 22번째 코스로 2020년 2월 22일에 개장된 새로운 코스예요. 난이도는 중으로 총 거리 약 14km예요. 태평양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바다 모래사장이 이어지는 곳으로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면서 편한 마음으로 자연과 상생하는 지역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에요. 이 코스는 지금으로부터 약 1300년 전에 백제 왕국 멸망 시 일본에 표착한 백제 왕족의 발자취와도 깊은 인연이 있어요. 백제 왕족 정가왕(禎嘉王)의 아내 지기야(之伎野) 왕비와 복지(福智)왕자는 아버지와 남동생을 태운 배와 해양 상에서 떨어지고 말아서 타카나베마치(高鍋町) 해안에 표착하게 됐어요. 이 후 지기야 왕비는 타카나베마치에, 복지 왕자는 키죠마치(木城町)에 정착돼서 살게 됐는데 지기야 왕비가 살았던 곳은 지기야 왕비의 이름을 일본어 발음으로 부른”시기노”라는 지역이 남아있고 그 부근에는 지기야 왕비를 “어제신(御祭神)”으로 모시는 “오토시신사(大年神社: 올레 여섯 번째 지점)”가 있어요. 놀랍게도 지금도 복지 왕자가 지가야 왕비와 함께 1년에 한 번 만난 것에서 유래된 “오토시쿠다리(大年下り)”라는 행사가 매년 11월 4일에 날씨와 상관없이 동네 사람들에 의해서 꼭 열리고 어머니와 아이가 만나는 장면을 재현하는 듯 모자간의 깊은 사랑을 계승하는 전통이 아직도 남아있어요. “미야자키 오마루가와 코스”은 출발지에 “히키신사(比木神社)”, 제6지점에 “오토시신사”가 있어서 코스 순서대로 걸어가면 백제왕 전설의 이야기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코스예요.

NAVER blog

“미야자키 오마루가와 코스’는 백제 왕 전설 이야기가 담긴 코스로 한국과 깊은 인연이 있는 코스라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총 거리 14.3km
소요시간 4.5~5시간
난이도

[미야자키 오마루가와 코스 출발점]
히키신사

olle 1

“히키신사(比木神社)”는 큐슈올레 미야자키 오마루가와 코스 출발점이에요. 1800년 전에 지어진 아주 오래된 신사예요. 이 신사에서는 660년애 멸망한 한반도 고대국가 “백제”왕족 중 한 명인 “복지왕자”를 비롯한 신들이 모셔져 있어요. 또 고문서가 남아있어서 복지왕자 전설에 대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히키신사 전화번호 0983-32-2854

walk

[올레코스 두 번째 지점]
시로야마 공원

olle 2

올레코스 두 번째 지점으로 출발점에서 3.4km거리에 있는 공원이에요. 해발 60m라는 높은 곳에 위치하는 일본 전국시대 성터이에요. 당시 성이 있던 곳은 공원이 됐고 성을 이미지해서 지어진 시계탑에서는 마을 중심을 구경할 수 있어요. 조망이 아주 좋고 동네 풍경과 산 등 전경을 바라볼 수 있어서 첫 번째 휴식장소로 적합한 장소예요.

시로야마 공원 전화번호 0983-32-4727

walk

[올레코스 세 번째 지점]
키시로 온천관 유라라

olle 3

올레코스 세 번째 지점으로 출발점에서 4.2km 거리에 위치하는 온천이고 약 알칼리성 단순온천이에요. 어린 아이도 고령자도 연령을 불문하고 이용할 수 있어요. 이 곳에서는 올레 기념품도 판매하기도 하고 바로 옆에 있는 “키라라”에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무료 족욕 시설이 있어서 쉽게 온천수를 체험할 수 있어요.

키시로 온천관 유라라 전화번호 0983-32-2525
영업시간 10:00~21:00 (입관마감 20:30)

walk

[올레코스 네 번째 지점]
모치다고분군

olle 4

올레코스 네 번째 지점으로 출발점에서 10.1km 거리에 위치한 고분군이에요. 1500년쯤에 축조된 고분으로 5세기에서 6세기에 걸쳐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고분 수는 크기를 불문하고 총 85기나 돼요. 한국 고창군에 있는 지석묘 같은 옛날 묘라고 보시면 돼요.

모치다고분군 전화번호 0983-23-3326
영업시간 8:30〜17:00

walk

[올레코스 다섯 번쨰 지점]
타카나베다이시

olle 5

올레 코스 다섯 번째 지점으로 출발점에서 10.8km 거리에 위치한 곳이에요. 앞서 나온 모치다고분군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서 이와오카라는 일본사람이 혼자서 직접 바위를 깎아서 석상을 지었어요. 이와오카씨가 지은 석상은 700개를 넘는데 이 중에는 6m를 넘는 거대 석상도 있어서 그 대단함과 웅장함을 피부로 느낄 수 있어요. 조금 높은 언덕에 있어서 휴가나다(日向灘:일향탄)가 있는 태평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절경 포인트예요.

타카나베다이시 전화번호 0983-23-3326
영업시간 8:30~17:00

walk

[올레코스 여섯 번째 지점]
오토시신사

olle 6

올레코스 여섯 번째 지점으로 출발점에서 13.4km 거리에 위치한 신사예요. 복지왕자의 어머니 “지기야 왕비”를 기리는 신사로 아들인 “복지 왕자”를 기리는 히키신사와 깊은 인연이 있어요. 이 신사 근처에는 지기야 왕비의 묘도 있어요. 올레코스 출발점인 히키신사와 오토시신사 등 백제전설과 인연이 있는 역사적인 장소여서 유적이나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특히 추천해요.

오토시신사 전화번호 0983-35-3499

walk

[올레코스 일곱 번째 지점]
카모노하마

olle 7

오토시신사 바로 근처에 있는 해변이에요. 출발점에서 14.3km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이 코스 종점이에요. 해변 주변에는 희귀종인 황근이 꽃을 펴서 타카나베의 특징적인 해변 풍경 중 하나예요. 카모노하마의 “카모시기노”라는 마을 명은 백제왕족 전설 “지기야(일본 발음=시기노)”에서 유래된 이름이에요. 난이도 중의 제법 힘든 코스를 등반한 후 보이는 드넓게 펼쳐지는 바다가 당신의 가슴의 답답함을 한꺼번에 없애주고 상쾌함을 느끼게 해 주는 곳이에요.

문의

contact us

모바일사이트

공익사단법인 미야자키현 관광협회スマホサイトQRコード

스마트폰 접속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to TOP

공익사단법인 미야자키현 관광협회

〒880-0811 미야자키현 미야자키시 니시키마치 1-10 미야자키 그린스피아이치반관(KITEN빌딩)